사업단소개 CENTUMSOFT

인사말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지역내 우수 인재 선발과 양성을 공동으로 수행하고 참여 대학간 협력을 통해 USG 공유 대학 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ICT사업단 김진호입니다.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에는 창원대 중심의 스마트엔지니어링 분야, 경남대 중심의 스마트제조ICT 분야, 경상국립대 중심의 스마트공동체 분야, 울산대 중심의 미래모빌리티 및 저탄소그린에너지 분야가 있습니다.
경남대학교가 중심대학으로 주관하고 있는 스마트제조ICT 분야는 AI/빅데이터와 같은 ICT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중심으로 항공, 조선, 자동차 등 지역 기반의 다양한 제조업 분야를 융합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제조ICT 기술 분야의 인재를 육성할 계획입니다.

본 사업단에서는 지역 내 ICT 기술의 저변 확대를 위한 고교 연계 주니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경상남도 소재 참여 대학과 지역 기반 앵커 기업들이 연계하여 전공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기업 수요 맞춤형 기술 과제, 산업체 현장 인턴십, 기업 애로 기술 해결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경남 지역 기업의 IT 인프라를 지원하는 빅데이터 공유플랫폼 등 다양한 기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밀착형 고급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ICT사업단은 USG 공유 대학이 미래의 경남과 울산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
담당자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1-03-22